조회수 526
제목 [보도] 엠앤케이, 2019 영상제작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선정
등록일 2019-10-10
[아시아타임즈=이하나 기자] 수출바우처 수행기업으로 활동한지 2년 만에 파워수행사로 선정되며 주목을 받았던 엠앤케이가 이번에 동영상부문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출바우처는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국가지원사업이다. 국가가 부여한 ‘바우처’를 통해 다양한 수출활동 서비스를 지원하는 수행기관을 직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원한도 최대 7500만원, 보조율 최대 70%로 매년 지원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수출바우처를 관리하는 KOTRA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 해 동안 서비스 분야별 수행기관의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도, 지원노력의 적절성, 우수사례 등을 바탕으로 우수수행기관들을 별도로 선정해 ‘우수’ 태그를 부여하고 있다. 수행기관 선정을 하는 기업은 수출바우처 수행사 중 믿을 수 있는 수행기관을 선정하는 데 크게 참고할 수 있는 지표로 작용할 예정이다.
 
총 10개 서비스 분야별 세 개의 업체만을 선정하는 평가에서 엠앤케이는 홍보동영상 및 외국어동영상 분야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파워수행사에 선정되면 수임금액과 건수 등 계량 실적을 인정받은 것에 이어 서비스의 뛰어난 품질까지도 증명한 셈이다.
엠앤케이는 연간 200여 편 이상의 지식재산영상 및 특허영상, 3D 기술영상 등을 제작하고 있다. 11년간의 노하우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제품과 기술의 디테일을 정교하고 파워풀하게 표현하는 전문 인력들이 고품질 영상을 선보인다.
 
해마다 영상 제작 편수가 증가하여 금년에는 인텔 i9-9900k(8코어) 렌더팜을 추가 도입해 평균 5일 이상 소요되었던 렌더링 작업을 기존 대비 최소 2일에서 최대 3일 이상 단축했다. 또한 작업 중 변수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해외 서버를 통한 네트워크 렌더링 시스템을 도입, 언제 어디서든 작업이 가능한 작업환경을 구축한 바 있다.
 
엠앤케이는 현재 영상제작 분야 및 디자인개발(CI/BI/시각·포장디자인), 홍보/광고(온라인, 바이럴, 해외홍보) 분야 수행기관으로 활동하며 해외 진출에 필요한 전문 제작 시스템을 제공, 파트너사의 통합적인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엠앤케이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제품과 기술에 대한 충분한 이해”라며, “앞으로도 국내 최다 영상 제작업체로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원본기사 보러 ▷ 가기 클릭 ◁